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된지도

벌써 3년이 되었네요

 

사람과의 접촉을 지양하는 언택트 시대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의

봉사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요?

 

장길자 회장님께 직접 물었습니다.

 

Q.장길자 회장님 언택트 시대 봉사는 어떻게 이뤄져야 할까요

A: 상황은 변할지 몰라도 기본은 변하지 않는 법입니다

봉사의 기본은 희생과 나눔이지요

마음만 있다면 변화하는 상황에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고 봅니다

방역 기준 안에서 소규모로 활동하거나

비대면 봉사에 참여할 수도 있지요

위러브유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재난구호, 헌혈, 환경정화,

소외 이웃 돕기 등을 이어가고

온라인으로 인도적 지원을 위한 MOU 같은 국제교류를 진행했습니다

올해도 언론매체와 협력하여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온라인 환경 캠페인을 추진했는데요

분리수거를 생활화하기 위한 '분리배출챌린지'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하자는 '통큰용기챌린지'를 펼쳤습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많은 나라에서 적극 동참했는데

현지 사회에서도 신선한 운동이라며 관심과 지지를 받았다고 합니다."

 

 

 

Q.장길자 회장님 분리배출챌린지와 통큰용기챌린지를 통한 성과가 있다면요.

A: 한국은 물론 독일, 미국, 페루, 네팔, 태국, 뉴질랜드 등 

각국에서 소식을 보내왔는데 반응이 정말 좋았습니다.

가족이 함께 재미있게 참여했다면서 아빠 엄마를 보고

아이들까지 배워서 실천하니

교육적으로도 아주 유익하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상점 주인과 점원, 온라인 이웃들도 환경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고 해요

전 세계가 어려운 시기에 쉽고 즐겁게 실천하는

봉사의 본보기가 됐습니다.

 

이 활동을 벤치마킹해 미국 위러브유 회원들은

한 달간 업사이클링 챌린지를 벌였답니다.

버려지는 물건의 '재활용'을 넘어 새로운 가치를 담은 제품으로

'새활용'하자는 것이지요

소셜미디어로 참여 후기를 공유하고 '웨비나(웹+세미나)'를

개최해 각계 전문가들과 인식 제고의 자리까지 마련해

지혜를 나눴다고 합니다

 

 

 

 

 

출처: 월간조선 2021년 9월호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사람과 사람 간에

접촉을 지양하는 언택트 시대에

 

장길자 회장님과 위러브유 회원들은

희생과 나눔의 마음이 변함없이 계속해서

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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