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와 여성동아가
함께하는 글로벌 캠페인
#통큰용기챌린지 소식 들으셨나요?


넘쳐나는 일회용품으로 지금 환경문제가
심각하다는 사실은
많은 분들이 체감하고 있을 것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지구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통해 무단히 노력을 하고 있죠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여성동아 #통큰용기챌린지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실생활에서 플라스틱을 줄이고
일회용품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와 여성동아는
#통큰용기 챌린지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021. 5. 25 ~ 6. 17.


2021 세계 환경의 날맞이 글로벌 캠페인_ 클린액션, 실생활 플라스틱 줄이기 #통큰용기 챌린지 -

2021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여성동아가 실생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시중에서 다회용기에 음식을 담아 오는 #통큰용기 챌린지를 펼친다.

intlweloveu.org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여성동아 #통큰용기챌린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음식 배달과 포장 서비스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집밥을 만들기 위한 장보기 횟수가 증가하면서 식재료를 포장…

woman.donga.com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와 여성동아에서
진행하는 #통큰용기챌린지는
통(용기)만 있으면 시장이든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들 통큰용기 준비되셨나요?

그럼 지구 환경을 지키기 위해 가볼까요ㅋㅋ

#통큰용기챌린지 참여했습니다.


저도 오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와 여성동아가
진행하는 #통큰용기챌린지에 참여했습니다


저는 오늘 콜라비와 양파 장아찌를 만들기 위해
장바구니를 챙겨서 마트에 갔어요

항상 마트에 갈 때는 먼저 장바구니 챙기는 거 잊지않으시죠...


햇양파 두개를 골라서 저울에 무게를 재고 가격표를 붙여주셨어요
이제까지 양파를 살때는 당연히 비닐에 담아서
무게를 재고 가격표를 붙였는데
#통큰용기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 비닐을 쓰지 않았죠

신문지가 없어서 그냥 장바구니에 담았어요ㅋㅋ
장바구니가 면이 아니라 흙은 쉽게 닦이더라고요


근데 콜라비는 마트에서 랩으로 포장을 해서 판매를 하고 있었어요ㅠ
콜라비도 양파처럼 한 곳에 모아놓고
무게를 재서 판매를 했으면 비닐을 쓰지 않아도 됐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생기더라고요

콜라비의 랩 때문에 아쉬움을 있었지만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의 #통큰용기챌린지로
환경을 생각하며 시장을 보게 되어서
너무 뿌듯하였네요ㅎㅎ

님들도 지구를 위해,, 환경을 위해,, #통큰용기챌린지 참여하실거죠?..
환경을 위한 일 어렵지 않네요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