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이 낚시 갔다 우럭을 여러 마리 잡았다며
구워 먹으라고 주더라고요....

요즘 같은 추운 날씨에는
구이보다는 시원하고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서
처음으로 우럭 매운탕에
도전했어요ㅎㅎ



맛있는 우럭 매운탕을 위해
무와 멸치로 육수를 찐하게 내고
비린내를 잡기 위해 생강가루와 맛술을 넣고
감칠맛을 위해 액젓으로 간을 했어요

레시피는 모르겠어요
무슨 자신감인지 그냥 제 마음대로
넣었어요ㅋㅋ

그리고 우리 집에서  매운탕에는
반드시 들어가는 방아잎을 듬뿍 넣고
시원한 우럭 매운탕을 완성했습니다ㅎㅎ

방아잎이 듬뿍 들어가서 그런지 비린내가
하나도 안 났어요

그리고 무를 많이 넣어서 그런지
국물이~~~시원하니~~맛있더라고요ㅋㅋ

추운 날씨로 몸이 추웠는데
우럭 매운탕 때문에
언 몸이 싹 녹았네요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