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맛있게 드셨나요?

저는 국물이 시원한 바지락칼국수를
끓여 먹었답니다ㅋㅋ

이번에 처음으로 11번가를 통해
통영어부마켓에서
바지락을 주문했어요

반신반의하면서 주문했는데
도착한 바지락을 보고
너무 좋아서 시원한 바지락칼국수를
끓여 먹어야 되겠다 했죠ㅎㅎ


바지락 칼국수를 끓이는 과정은
사진을 찍지 못했어요ㅠ

국물을 한 모금 맛보고
너무 시원하고 맛있어서 행복하더라고요ㅋ

그래서 님들에게 보여주고 싶어서
완성된 사진만 찍었어요 ㅋ

 

 

바지락칼국수 재료

바지락. 칼국수. 감자. 애호박. 청량고추
국간장. 다진마늘. 후춧가루

 

바지락칼국수 만들기

 

1. 바지락을 깨지지 않게 3번정도 씻어서 굶은 소금을 넣고 1~2시간 해감시켜 준비해주세요

(해감 할때는 검정색 비닐봉지나 신문으로 덮어서 어둡게 해서 해감하셔야 됩니다)

2. 끓는 물에 바지락을 넣고 입을 벌리면 바로 건져내주세요

3. 바지락 삶은 물에 반달모양으로 썰은 햇감자 넣고 끓여주세요

4. 감자가 반쯤 익으면 칼국수 면에 전분을 털어내고 넣어주세요

5. 칼국수 면이 어느정도 익으면 애호박 넣고 국간장으로 간을 해주세요

6. 삶은 바지락. 다진마늘과 청량고추 넣고 후춧가루 톡톡 넣고 한소끔 끓여주면 국물이 시원한 바지락 칼국수 완성이요

 

 

바지락이 시원하니 찐하니 맛있었어요

다음에 통영어부마켓 통해서
바지락을 또 구매해야 되겠어요ㅋ

바지락에는 철분과 타우린이 풍부해서
간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고
심혈관질환을 막아주며
지방 분해와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하니까

님들도 바지락으로 맛난거 만들어 드세요!!

오늘 하루도 맛있는 음식으로
기분 좋게 마감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