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드니까 자꾸 어릴 적에 엄마가 해주시던

반찬들이 자주 생각이 납니다

 

오늘은 엄마가 해주던 집밥 반찬

마늘쫑 조림을 해봤어요

 

엄마의 손맛을 따라가지는 못하겠지만

얼추 흉내는 낸 것 같아요ㅎㅎ

 

 

 

 

마늘쫑 조림

 

 

 

마늘쫑은 3월~5월이 제철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마트에서 마늘쫑이 많이 나와 있었어요 ㅋㅋ

 

제철 음식이 몸에 좋다고 하니까

마늘쫑 요리 많이 해서 드시면 좋겠네요

 

많은 분들이 연한 마늘쫑을 아삭아삭하게 무쳐서 먹던데

 

저는 어릴 적에 엄마가

간장에 야들야들 쫀득쫀득하게 조림으로 해주셨어요

 

 

 

 

마늘쫑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소금물에 30분 담가 두었어요

 

그리고 냄비에 마늘쫑과 물을 넣고 삶아주세요

어느 정도 마늘쫑이 익으면 간장을 넣고 익혀주세요

 

그리고 물엿을 넣고 완전히 조려주면

집밥 반찬 마늘쫑 조림이 완성되죠

 

레시피가 참 간단하죠 ㅋㅋ

 

어릴 적 엄마가 해주시던 마늘쫑 조림 맛이 조금 나는 것 같아요 ㅎㅎ

 

 

 

마늘쫑 효능

마늘쫑은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주고,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우리 몸 속에 쌓여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외부로 배출시켜주는 우수한 효능이 있다. 미세먼지나 황사 등 체 내에 유입된 중금속과 각종 유해 물질도 배출시켜 준다. 그리고 마늘쫑은 열량은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하고, 변비에도 좋은 음식이다. 마늘쫑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이 우수하여 우리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풍부한 비타민으로 인해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며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준다. 마늘쫑에 있는 비타민K는 지혈작용에 우수한 효과를 보인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