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두부를 참 좋아하는데
두부를 사면 된장찌개에 넣거나
오리엔탈 소스를 두부에 뿌려 먹는게
두부 레시피의 다였어요ㅠ

두부조림을 했지만
제가 하니까 맛이 없더라고요ㅠ

그런데 알토란이라는 티비 프로그램에서
두부볶음이라는 생소한 요리의
일급 레시피를 알려주더라고요ㅎㅎ

그래서 알토란의 두부볶음 레시피를
기억했다가 오늘 도전해봤어요ㅋ







 


1.두부 300g 2모를 사방 2cm정도로
큼직하게 썰어 주세요

2.두부에 소금 3꼬집 정도 밑간을 해주세요

3. 양념장을 만듭니다
(밥숟가락으로) 진간장 8큰술, 물 4큰술, 맛술 4큰술,
설탕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고추장 반큰술,
다진 파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4. 후라이팬에 식용유 6큰술을 두루고
센불에 밑간한 두부를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5. 노릇하게 구운 두부에 꽈리고추 15개를
3등분 해서 넣고
양송이 버섯 8개를 4등분 해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색감을 위해 홍고추 1개를
1cm 길이로 썰어 넣어주고 골고루 볶아주세요

6. 채소가 어느 정도 익으면 만들어 둔 양념장을
가장자리로 둘러 넣어주세요
그래야 불맛이 난다고 합니다

7. 수분이 없도록 볶아주고 불을 꺼줍니다
그리고 참기름 2큰술 팬 안쪽에 넣고
통깨 1큰술을 뿌려주면
두부볶음이 완성 되었습니다




저는 알토란에서 알려준 두부볶음 레시피를
참고해서 집에 있는 재료로 비슷하게 만들었는데
밥 반찬으로 딱이였어요

두부를 싫어하는 남편도
두부볶음을 먹더니 맛있다며 여러 번 먹었어요ㅋㅋ

다음에는 레시피대로 해봐야겠어요ㅎ

밥 반찬 고민하시는 분들
두부볶음 추천합니다 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