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집밥 메뉴 중 밑반찬 종류를 요리하는 게
제일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맛이 보장된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로
고추장 멸치볶음을 도전해봤어요

 

백종원 고추장 멸치볶음 레시피

 

먼저 백종원 선생님의 고추장 멸치볶음을
하기 전 팁을 알려드리면

멸치볶음 할 때 큰 멸치는
머리와 내장을 제거하고 볶아야
쓴 맛이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지 않고 볶아
수분을 날려줘야 비린내가 없다고 합니다

백종원 선생님의 팁대로
저도 큰 멸치 50g을 머리와 내장을 다 떼고
식용유를 두르지 않은
프라이팬에 2~3분 볶아서 수분을 날려주었어요

 


볶은 멸치를 체에 쳐서 지저분한 멸치가루를
털어내고 식용유를 두른 후라이팬에
멸치를 넣고 볶아주세요



볶던 멸치를 한쪽으로 밀어놓고 후라이팬에
간장 2큰술, 고추장 1/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설탕 1 1/2큰술,
물 2큰술, 물엿 1큰술

양념을 넣고 끓여주세요



양념을 충분히 끓인 뒤 멸치와 양념을 섞어주세요
이때 타지 않게 재빨리 볶아야 합니다



멸치와 양념이 섞이면
참기름 1큰술과 통깨 1작은술을 넣고
섞으면 고추장 멸치볶음 완성!


깜박 잊고 양념에 물을 안 넣었어요ㅠ
물을 넣고 다시 볶았는데
짜지 않고 적당히 달달하며
맛있었어요ㅎㅎ

역시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는
맛 보장!!!ㅋㅋ

저의 입맛에는 최고 ㅋㅋ

이제 고추장 멸치볶음 자신 있게 할 수 있겠어요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