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집에는 삼겹살을 구워 먹을 때
꼭 있어야 되는 몇 가지 반찬이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장아찌입니다

원래 무와 양파를 넣어서 장아찌를 만드는데
이번에는 콜라비와 양파로
장아찌를 만들었어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통큰용기챌린지에
참여하면서 구입한 콜라비와 양파인데
장아찌로 만든 지 오래되었는데
이제야 올리게 되었네요ㅋㅋ


 



콜라비와 양파를 껍질을 벗기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용기에 담아 준비해주세요

진간장 1컵
식초 1컵
물 5컵
설탕 1/2컵
올리고당 1/4컵
매실청 1/4컵


냄비에 넣고 한번 끓여서 준비합니다

제가 딱 좋아하는 장아찌 비율이에요ㅋ
이 비율을 찾기 위해 폭풍 검색하고
여러 번 시도해 본 결과 얻은 레시피예요ㅋㅋ




썰어놓은 콜라비와 양파에
끓은 장아찌 국물을 조금 식혀서 부어 주세요

상온에 반나절 놔뒀다가
냉장고에 2~3일 보관해뒀다가
먹으면 됩니다

콜라비가 아삭아삭하니 식감이 너무 좋아요
이번에 식구들과 삼겹살 구워 먹으면서
콜라비 양파 장아찌 같이 먹었는데
맛있다고 하네요ㅎㅎ

직접 만들어서 먹으니까 참 뿌듯하네요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