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다는 말이 저절로 나오는 한여름이네요...

다들 더위를 잘 이기고 계신가요?

 

더위를 잘 이기기 위해서는

몸에 좋은 음식들을 잘 챙겨 먹어야 됩니다

 

오늘 여름 제철 음식 중에

초당옥수수를

맛있게 먹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초당옥수수를 인터넷 쇼핑몰에서

9cm 크기 10개를 8,700원에 할인받아 구입했어요

 

참고로 초당 옥수수는 5월 상순부터 8월까지

제철이라고 합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생각해서 별 기대 안 했는데

생각보다 알도 굵고 꽉 찬 게 괜찮더라고요

 

초당옥수수는 수분이 많아서 3~4일 안에 금방 먹을 것은

겉껍질 그대로 냉장고에 보관했어요

 

 

 

 

그리고 나머지는 겉껍질을 모두 벗기고 지퍼팩에 담아서 냉동보관.

 

 

초당옥수수 맛있게 먹는 방법

 

초당옥수수는 물에 삶으면 더 맛이 없다고 합니다

절대 초당옥수수 물에 삶지 마세요

 

그냥 생으로 드세요

 

옥수수는 삶아 먹어야 한다는 선입견에 생으로 먹는 게

처음에는 거북스러웠는데

 

용기 내어 초당옥수수를 생으로 한입 베어 먹었는데

과일처럼 아삭아삭 달콤 달콤!!

 

 

초당옥수수를 달궈진 팬이나 오븐에 살짝 구워서 먹으면

겉바속촉!!

 

 

그리고 전자레인지에 2~3분 돌려서 먹으면

달콤 쫀득!!

 

 

초당옥수수를 먹기 30분 전에 냉동실에 살짝 얼려 먹으면

시원 달콤!!

 

 

 

제가 옥수수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초당옥수수를 먹어보고

옥수수에 대한 저의 입맛이 바뀌었어요 ㅎㅎ

 

여름철 특별 간식을 찾고 계시는 분.. 

초당옥수수로 다양하게 즐겨 보세요 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