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래기 몸에 좋은거 다들 알고 계시죠ㅎㅎ

무청시래기 효능에 대해
잠깐 살펴보면

간 해독에 도움을 줌
카로틴과 엽록소, 비타민 B, C가 많이 함유,
식이섬유와 칼슘, 철분 많아 다이어트에 굿!
혈중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려
동맥경화 억제에 효과적임


근데 무청 시래기를 그냥 먹으면
질길때가 있어요

그래서 저는 무청 시래기의 껍질을 까서
조리를 하는데
무청 시래기 껍질까는게
정말 어렵고 힘들어요ㅠ

근데 이번에 부드러운 무청 시래기를
검색하고 그대로 해보다가
껍질을 보다 쉽게 까는 팁을 알게 되어서
너무 기뻐 같이 공유하고
싶어서 글을 적습니다 ㅋㅋ

저는 삶아진 무청시래기를 사서
바로 껍질을 까는데 잘 안되더라고요

저 같은 분이 계실 것 같은데요..
가스압력솥에 무청시래기와 물을 조금 붓고
15분 정도 삶아 줍니다

압력솥에 삶은 시래기를 그대로
먹어도 부드럽다고 하는데

저는 더 부드러운걸 원해서
혹시나하고 삶아낸 시래기 가운데 부분을
손으로 살살 문질렀는데
껍질이 삭~벗겨졌어요 오!대박!!


껍질을 까다가 너무 잘 까져서
이건 같이 공유해야겠다 해서 사진은 중간에 찰칵


이렇게 잘 까지는 시래기 껍질을
저는 이제까지 알지 못해서
고생고생하면서 까고 있었네요

무청시래기 요리하실때
손은 좀 가지만 팁대로 해보세요
훨씬 수월하게 무청시래기 껍질을 까서
부드러운 시래기를 맛볼 수 있답니다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