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쌀한 바람이 불면
평소에 잘 먹지 않는 국물음식이 생각나요

그래서 오늘 처음으로
고사리참조기탕을
도전해봤어요ㅋ 아자!!

미리 고사리 참조기탕 맛을
이야기 하자면
국물은 시원하고 참조기살은
입에서 사르르 녹아요

고사리 참조기탕
[재료]
건고사리 한 줌,참조기 6마리,무 1/4
양파 반개,대파,청량고추1개


[양념장]
고춧가루 3큰술,고추장 1큰술
국간장 2큰술,진간장 1큰술

다진마늘 1큰술,생강가루 후춧가루 아주 조금


[육수]
무,멸치,양파,표고버섯,새우,다시마,대파




참조기는 비린내를 잡기 위해
쌀뜨물에 소주를 조금 넣어 30분정도
담가뒀어요

말린고사리는 하루정도 미리
물에 담가서 준비해주세요

저는 고사리를 미리 준비 못해서 질겼어요ㅠ

음식은 정성이라고 하더니
육수를 진하게 내서
참조기탕을 끓이니까 역시 맛이 달라요

귀찮지만 맛있게 먹기 위해서
육수를 내서 참조기탕을ㅎㅎ

무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맨 밑에 깔고
위에 참조기 올리고 고사리 한 줌,
양파 채썰어 올리고
육수를 참조기가 잠길 정도로
자박하게 붓고
양념장 올려서 끓여주세요

무가 물컹해야 맛있으니까
미리 육수 넣고 무만 먼저 끓여도 좋을 것 같아요

뚜껑을 열고 끓여야 비린내가
날아간다고 하네요



15분 정도 끓인 것 같아요
마지막에 청량고추와 대파 올리고
한소끔 끓여주면
고사리 참조기탕이 완성 되었어요



참조기탕 국물이 고사리가
들어가서 더 깊다고 표현해야 될까요
암튼 더 맛있어요

참조기 살이 부들부들 하니
입에서 사르르 녹는데

참 맛있었어요ㅋㅋ



참조기 6마리를 저 혼자 다 먹고
야채만 남았네요ㅋㅋ

국물이 생각나는 분들 고사리 참조기탕
적극 추천합니다

처음 도전한 저도 성공할 만큼
어렵지 않는 음식이니까
꼭 한번 도전해보세요ㅎㅎ

+ Recent posts